This post is written in Korean. Please use the toggle above to translate it into a language you are comfortable with.
작성일자: 2024/01/16
요약
Step 1. 파워포인트에서 슬라이드 쇼를 튼다. (F5 키 또는 슬라이드 쇼 버튼 또는 슬라이드 쇼 탭의 처음부터 버튼 클릭)
Step 2.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모니터를 설정한 후, 발표자 보기 화면을 숨긴다.
Step 3. 화상회의 플랫폼(Google meet)에서 슬라이드 쇼 화면을 공유한다.
본문
요즈음 Zoom, Microsoft Teams, Google Meet 등을 이용하여 비대면 회의를 진행하는 것이 보편화되었다. 그리고 사람에 따라서는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도 이제는 더욱 흔해진 것 같다. 이렇듯 듀얼모니터 세팅에서 내 발표자료를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하면서 발표하는 경우, 나는 큰 모니터에 회의 프로그램을, 작은 모니터(혹은 노트북)에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을 놓고 설명하는 것을 선호하는데, 그 이유는 큰 화면에서 실제로 다른 사람에게 공유되는 나의 화면을 보면서 발표를 더욱 매끄럽게 하고 싶기 때문이다.
이와 별개로, 듀얼모니터 세팅으로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을 만들 때에는 큰 모니터를 발표 화면으로 놓고 실시간으로 발표화면에 반영되는 것을 보면서 만들고는 한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듀얼모니터인 경우 슬라이드 쇼를 틀면 자동으로 한 모니터에는 '발표 화면'이, 다른 모니터에는 '발표자 화면'이 전체 화면으로 나오게 되었다. 미리 적은 참고할 내용들을 발표할 때에 볼 수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되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으나, 프레젠테이션을 만드는 입장에서는 여간 성가신 것이 아니다.
각설하고, 프레젠테이션 발표 화면을 화상회의 플랫폼에서 공유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Step 1. 파워포인트에서 슬라이드 쇼를 실행한다: F5 키 또는 슬라이드 쇼 버튼 또는 슬라이드 쇼 탭의 처음부터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듀얼모니터 기준으로 한쪽에는 전체 화면으로 발표 화면이, 다른 한쪽에는 발표자 화면이 나오게 된다. 발표자 화면은 아래와 같이 나온다.
발표 화면과 발표자 화면을 바꾸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발표자 보기 및 슬라이드 바꾸기'를 선택하면 된다.
Step 2. 당장은 필요 없는 발표자 화면에서 나가기 위하여 현재 발표 중인 슬라이드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발표자 보기 숨기기 버튼을 누른다.
Step 3. Google meet에서 전체 화면인 슬라이드 쇼를 공유한다.
Google meet에서만 확인해 보았으나, 비슷한 방식으로 Zoom이나 Teams에서도 작동할 것으로 보인다. 회의 참석인원에게 슬라이드 쇼를 더 크게 공유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탐구 > PowerPoint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werPoint 팁] 핸드폰으로 대본 보면서 프레젠테이션 하기 (2) | 2024.12.16 |
---|---|
[파워포인트 팁] 개요 기능을 이용하여 빠르게 프레젠테이션 초안 작성 및 구조 잡기 (0) | 2024.11.25 |
[파워포인트 팁] 슬라이드 쇼 화면 실시간으로 보면서 편집하기 (듀얼모니터) (0) | 2024.11.24 |
[파워포인트 팁] 대본 보면서 발표하는 법 (발표자 보기/슬라이드 노트) (2) | 2024.11.16 |
[파워포인트 팁] 슬라이드 순서 무작위 배열하기 (랜덤 셔플) (0) | 2024.01.28 |